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세탁기 탈수 안되는 증상 해결 방법

경제/생활 경제

by 으르렁 사자 2022. 11. 23. 18:30

본문

반응형

 

2013년 모델 WA198MJHKSU 모델인데요. 

삼성서비스센터 의뢰할때는 모델번호를 알아야 처리가 빠른데요.

 

보시면 

이렇게 모델번호가 있어요. 이걸 불러줘야 빠르게 서비스를 해줍니다. 부품 같은것도 준비할수 있구요.

 

고장 증상

 

1. 탈수를 누르면 

2. 탈수가 되지 않고 물이 다시 차오르고

3. 물이 찬상태에서 탈수 누르면 물만 빠진다.

 

아주 소량의 세탁을 할때 많이 그러는데요.

증상을 보면 소량의 세탁물일때 빨래가 한쪽에 치우쳐 엉켜있다고 판단하고 급수가 다시 되고

물이 차오르는 현상입니다.

 

그래서 출장비는 18,000원인데요.

일단 나오면 이 출장비는 지불해야 합니다... 무상수리기간 초과. 2013년 모델이라 그렇긴해요.

 

해결 방법

 

세탁기 하부의 스프링 같은 역할을 하는 댐퍼 같은 곳이 있는데 4개를 교체했어요.

비용은 64,000원 들었어요. 출장수리비 포함.

 

보통 수평이 문제가 있을때 탈수시 물이 차오르는데요.

이 수평역할을 해주는 댐퍼의 용수철? 스프링이 문제가 있는것 같아 교체하셨다고 하네요.

 

삼성서비스는 확실히 친절하셔셔 좋아요. LG는 저도 많이 가전제품을 쓰긴하지만

서비스기사가 경우에 따라 별로인 경우도 많고...이전설치등 서비스를 핀토스라는 외부업체에 지정해서 주다보니

별로일때가 있는것도 사실이에요. 비교가 많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