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완주 푸르지오 더퍼스트] 입지 분석

경제/지역 경제

by 으르렁 사자 2020. 9. 24. 00:05

본문

반응형

완주 상봉에 푸르지오 더 퍼스트 분양이 시작되었습니다. 

기본적인 분양정보는 홈페이지에 나와 있으니 생략하겠습니다.

이하 여타 조건들은 개인적인 의견으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1. 위치

전북 완주군 삼례읍 수계리 737-1

 

2. 악취

일단 호남고속도로 익산~삼례 구간은 왕궁 축산단지 이 지역 근처에서는 악취에 대한 경험을 많이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삼례 근처에서 축산 악취가 있기 때문에 아파트에도 영향을 줄 것입니다.

일단 근교에 대지 형태로 넓게 자리 잡고 있어서 바람 방향에 따라 더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http://www.prugio.com/house/2020/wanju/index_w.aspx

 

완주 푸르지오 더 퍼스트

완주를 빛내는 단 하나의 이름

www.prugio.com

3. 거리 

익산시 신동 기준으로 완주 푸르지오 더 퍼스트까지는 지도상으론 자동차로 약 30여분이 소요됩니다.

출퇴근시간 막히는 시간 고려하면 40여분은 훌쩍 초과하게 됩니다.

익산보다는 전주에서 출퇴근하는 인력에게 적합한 곳입니다. 근교 6천여 세대를 조성한다고 하지만 에코시티보다 작고

에코시티는 전주 시내와의 근접성 등 오히려 공단과의 접근성이 좋은 단지라 크게 조성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다만 시외지역을 선호하거나 신혼부부가 아닌, 노인부부에게는 적합한 공간으로 생각됩니다.

주변 초등학교 및 교육환경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4. 인프라

주변 보건소등 소방서 외에 전무합니다. 편백나무 숲은 조성한다고 하나 10여 년은 더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5. 전매제한

1년입니다. 크게 신경 쓸 부분은 아닙니다. 분양권을 팔고 나가려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거주목적보다 투자가 더 많을 것 같습니다.

 

6. 접근성

거리에서 언급했듯이 근처 현대자동차 등 공단에서 출퇴근하는 인력에게 적합할 것 같습니다.

 

7. 브랜드

대우건설 푸르지오라서 이 정도 주목을 받는다고 생각합니다. 여타 이하 브랜드였으면 관심 갈 곳이 아닙니다.

익산에 포스코 건설이 외곽지역임에도 2억 중반을 유지하는 가격대는 송학동이라는 악재에도 브랜드값이 한몫했습니다.

푸르지오도 비슷한 논리로 접근한다면 분양가에서 큰 상승 매도를 기대하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분양가 자체가 2억 초중반이었다면 해당 부지를 생각하면 비싼 가격이 아닐 텐데도 각 옵션을 추가하면 3억 초중반 아파트인데 시내도 아닌데 다소 비싼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뭐니 뭐니 해도 주변 입지가 중요합니다. 아파트 단지만 조성된다고 주변 상권 및 편의시설이 좋아지기 어렵습니다. 

세대를 구성하는 인구가 많아진대도 시골은 시골입니다. 

 

 

 모든 투자의 판단은 본인의 몫입니다.

저의 좁은 식견으로 그릇된 판단을 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다양한 의견을 들어보고 한두 푼 하는 가격이 아닌 아파트를 구매하는 것이기에 좋은 집으로 본인의 기호에 따라 잘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집이란 것 자체가 살고 살아지는 곳이 아니라 투기나 투자로 보기 시작하면서 형태를 달리하는 것 같습니다.

 

아쉽게도 익산-전주-군산 등 최근 군산 데이터센터 유치 외에는 산업의 발전방향을 함께 하면서 성장하는 스마트 시티를 꿈꾸는 쪽이 어려워지는 것 같아 아쉽습니다. 기업유치도 어렵고 소득 수준도 점점 더 하향되며 10년 전에 2천여만 원 받는 직장들이 다수인 곳에 더 나아지기는커녕 코로나 19로 인해 더 어려워집니다. 

 

부동산 만이 시세 차익을 기대하는 그런 지역 도시 , 다른 지역보다 싸서 대단지 투자꾼들이 모이는 곳으로 인식되지 않기만 바랄 뿐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