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주 재테크] 양자 컴퓨터 관련 주식

경제

by 으르렁 사자 2020. 8. 31. 20:41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1주 재테크 소식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양자 컴퓨터입니다.

양자컴퓨터는 시대의 흐름을 바꿀 기술입니다. 

기존의 반도체로 해결하지 못하는 기술을 양자역학으로 양자컴퓨터 기술로 1억 배 더 빠른 연산처리가 가능합니다.

 

캐나다의 D-WAVE 회사를 보면 최초의 사용화된 양자컴퓨터를 만들어 냈습니다.

양자 컴퓨터는 조합 최적화된 해를 구하는데 특정 조건에서 가동하는 조건으로 외판원이 택배를 전달하는 데 최적 경로를 찾는 다는데 경우의 수가 많아진다고 해도 산출할 수 있게 됩니다. 

 

흔히 말하는 스마트 물류의 시대가 올 수 있습니다. 최적화된 경로로 택배를 물류를 개선시킨다면 비용절감의 효과도 클 것입니다. 현재 인공지능을 통한 트럭, 미국에서도 종단 간 트럭 배송에도 힘을 쏟고 있습니다. 

 

https://www.dwavesys.com/

 

You are being redirected...

 

www.dwavesys.com

양자컴퓨터는 인공지능에 도입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알파고와 바둑 대전에서 이세돌 기사가 패배한 것처럼 인간의 지능을 넘어서는 특이점이 곧 올 수 있습니다. 그런 특이점을 가장 먼저 실현할 수 있는 산업이 어디일까요? 자동차입니다. 현재 주목을 받는 테슬라도 좋지만 아직까지도 컴퓨터가 본격적으로 자동차에 탑재되어 활용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시대는 주행보다 운송수단으로 강화될 것이고 그 주역에는 현대자동차가 있을 것이라 의심치 않습니다. 

 

자율 주행을 하려면 인간이 있는 경우, 수많은 장애물들 경우의 수를 계산할 수 있는 양자컴퓨터 기술이 필요합니다. 물론 현재 상용화된 D-WAVE 만 보아도 거대장치로 원가 성도 떨어지지만 훗날 개선될 여지가 충분합니다. 

 

그래서 주목한 기술 주들은 IBM, MICROSOFT, NVIDIA, TESLA, HYUDAI MOTORS, GOOGLE입니다. 컴퓨터를 자동차에 먼저 도입할 시대가 머지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안타깝게도 가장 먼저 사용화 한 D-WAVE SYSTEMS는 PRIVATE COMPANY로 아직 주식에 상장하지 않았습니다. 캐나다 회사로 이 연산을 처리하는 1 QBIT라는 회사도 주목 말한 합니다.

 

일본에서도 D-WAVE SYSTEMS에 투자한 NEC 회사도 있습니다. NTT 회사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투자가 모든 성공의 척도가 되진 못합니다. 실제로 애플은 디자인 전용 컴퓨터로 다른 노선을 택했고 지금까지도 선호하는 컴퓨터 MAC이란 브랜드를 만들어 냈습니다. 기술 뿐만 아니라 상업성을 띈 마케팅 또한 절실합니다. 

 

https://1qbit.com/

불러오는 중입니다...

반도체가 주를 이룬 사업에서 더 이상 최소화, 집적하기 힘든 상태에서 한 번의 혁신이 더 필요합니다. 그 기술이 양자컴퓨터입니다. 앞으로 갈길이 멀다고 하지만 그럴 때일수록 우리가 인공지능과 양자컴퓨터, 지금 주도하는 양자 어닐링 이란 기술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블록체인과 금융산업 등 연산의 속도가 특정 상황에서 향상된다면 경우의 수를 고려한 산업의 적용에 폭이 확대됩니다. 

 

다시 돌아가 보면 D-WAVE SYSTEMS를 투자하는 회사가 있습니다. 180 CAPITAL CORP 등 해당 기업에 투자를 통해 간접투자가 가능하지만 비율을 보면 그것보다는 차라리 구글에 투자하는 게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이미 언텍트 주로 주목받고 있는 회사이지만 지금이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R&D로 투자하는 비용이 우수한 기업들은 미래가치가 있습니다. 특히 요즘 주목하고 있는 주식은 현대자동차입니다. 아이오닉 시리즈를 확고히 하고 전기자동차 시장에서 절대 밀린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국내 주식을 대한민국 사람이 하향 평가하는 경우는 많이 있습니다. 실제로도 그렇다는 혹자의 말을 무시할 순 없지만 그렇다고 가능성 자체를 무시하는 문화에 그런 투자문화에 일조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다만 국내에 대기업이 진행하는 조직의 경직성 때문에 어이없는 아이디어가 사장되거나 기초학문에 대한 투자회수가 자금으로 환산되는 시기가 더디기 때문에 눈앞의 개선과 실적에 집착하다 정보 후진국이 되지 않기를 기원할 뿐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