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ER-15 코드 에러 조치 방법

경제/생활 경제

by 으르렁 사자 2023. 2. 7. 18:43

본문

반응형

연결코드에 제품코드가 있어요.

 

1. 카카오톡에 경동나비엔을 추가해서 접수하거나

 

2. 온라인 홈페이지 가입해서 A/S 센터 통해서 접수도 가능해요.

 

3. 1588-1144로 접수가 가능한데.. 겨울철에는 상당히 힘든 편이에요.

그래도 귀뚜라미 보일러보단 접수가 쉬운 편입니다.

 

저는 휴대폰 인증하고 홈페이지에서 접수를 했어요.

바로 다음날 센터에서 연락이 오더라고요.

온수매트 점검이 필요합니다.라고 나오는데 알고 보니 코드로 점검 형태를 구분할 수 있었어요.

Er 하고 15로 나왔는데 이건 이온센서 오류라고 하네요.

 

이렇게 택배접수를 하면 (기사님이 오셔서 택배접수를 바로 해줍니다..) 알람이 와요.

문 앞에 놔두면 박스에만 넣어두면 수거해 갑니다.

 

문제는 교환이나 교체가 바로 되는 게 아니고 택배발송을 해야 돼요.

후....

한진택배로 기사님이 접수해 주시고 바로 박스를 구해 보내기로 했습니다.

EQM 500 이 제품은 보증기한이 2년이라고 하네요.. 하아..

3년 이내면 무상보증인데 아직 이온센서 가격이 얼마인지는 안 나왔어요.

나오면 바로 이 페이지에 업데이트할게요.

 

-우선 고장이 난 이유는 고착화 때문이라고 하네요. 상담직원분 대답이 시원치는 않았음.

많은 AS때문에 지쳤다고 생각하려구요...

문제는 한달에 한번은 물빼기를 해서 써야는데 2년 가까이 되도록 한번도 물빼기를 안한것이 문제였어요.

이모델을 특히 관리를 안한게 굳어서 센서이상이 생겼네요.

 

가격은 14,000원이었어요.

카드와 계좌이체 방법을 묻는데

 

1666-3953으로 이니시스 결제 통화를 해서 카드번호를 입력하고 금액과

경.동.나.비.엔 님의 결제금액임을 자동음성으로 확인하고 결제했어요.

곧바로 카카오톡으로 알림이 왔어요.

 

요새 스미싱이나 전화사기 보이스피싱이 많으니 카카오톡 문자까지 경동나비엔 발송임을 속이면 어렵지만

확인하고 결제했지요.

금액이 작다고 무시하면 카드번호 노출등으로 문제가 커질수 있으니 그래도 결제하기전 확인이 필요해요.

 

하여간 이제 한진택배에서 발송했다고 문자가 왔어요. 

 

겨우 2년 넘었다고 센서 오류라니 내구성이.....ㅠ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